본문 바로가기

Unity/뒤끝

[뒤끝 파헤치기] #12. 사용자 게임 정보 삭제

반응형

해당 강의는 PC환경에 최적화 된 글 입니다.

목록 바로가기

https://cheolmini.tistory.com/53

 

[뒤끝 파헤치기] #12. 사용자 게임 정보 삭제

뒤끝 파헤치기 열두번째 강의글 입니다.

 

동기, 비동기식으로 사용자의 게임 정보를 삭제해보겠습니다.


1. 예외 처리 함수

 

참고만 해주세요

 

    void Error(string errorCode, string type)
    {
        if (errorCode == "DuplicatedParameterException")
        {
            if (type == "UserFunc") print("중복된 사용자 아이디 입니다.");
            else if (type == "UserNickname") print("중복된 닉네임 입니다.");
        }
        else if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
            if (type == "UserFunc") print("잘못된 사용자 아이디 혹은 비밀번호 입니다.");
        }
        else if (errorCode == "UndefinedParameterException")
        {
            if (type == "UserNickname") print("닉네임을 다시 입력해주세요");
        }
        else if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
            if (type == "UserNickname") print("닉네임 앞/뒤 공백이 있거나 20자 이상입니다.");
            else if (type == "UserPW") print("잘못된 이메일입니다.");
            else if (type == "gameData") print("잘못된 유형의 테이블 입니다.");
        }
        else if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
            if (type == "UserPW") print("등록된 이메일이 없습니다.");
            else if (type == "Coupon") print("중복 사용이거나 기간이 만료된 쿠폰입니다.");
            else if (type == "gameData") print("해당 테이블을 찾을 수 없습니다.");
        }
        else if (errorCode == "Too Many Request")
        {
            if (type == "UserPW") print("요청 횟수를 초과하였습니다. (1일 5회)");
        }
        else if (errorCode == "PreconditionFailed")
        {
            if (type == "gameData") print("해당 테이블은 비활성화 된 테이블 입니다.");
        }
        else if (errorCode == "ServerErrorException")
        {
            if (type == "gameData") print("하나의 row이 400KB를 넘습니다");
        }
        else if(errorCode == "ForbiddenError")
        {
            if (type == "gameData") print("타인의 정보는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

 



동기 방식


1. 사용자 게임 정보 삭제

 

지난 강의때와 동일하게 inDate 값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게임 정보를 읽어 온 후 삭제를 진행합니다.

 

Backend.GameInfo.Delete ( "tableName", inDate );

 

해당 테이블에서 유저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public void deleteData()
    {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GameInfo.Delete("character", dataIndate);

        if (BRO.IsSuccess()) print("동기 방식 정보 삭제 성공");
        else Error(BRO.GetErrorCode(), "gameData");
    }

 



비동기 방식


1. 사용자 게임 정보 삭제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GameInfo.Delete, "tableName", inDate, ( callback ) => { // 이후 처리 });

 

    public void deleteDataAsync()
    {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GameInfo.Delete, "character", dataIndate, (callback) =>
        {
            if (callback.IsSuccess()) print("비동기 방식 정보 삭제 성공");
            else Error(callback.GetErrorCode(), "gameData");
        });
    }

 


UI 구성하기

 

버튼 2개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결과

 

데이터를 삭제 한 후 읽기를  하면 읽어올 데이터가 없기때문에 오류 혹은 무반응 현상을 볼수 있습니다.

 

동기 방식 사용자 게임 정보 삭제

 

비동기 방식 사용자 게임 정보 삭제


참고 글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gameData/delete/

 

뒤끝 개발자

모바일 게임 서버를 쉽게 생성, 관리 할 수 있는 뒤끝의 개발자 사이트입니다.

developer.thebackend.io


모든 프로젝트는 깃 허브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https://github.com/CM-Games/BackEnd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보기

검색어

뒤끝베이스

뒤끝강좌

뒤끝

뒤끝매치

뒤끝챗

유니티뒤끝

백앤드

유니티백앤드

유니티서버

유니티데이터저장

뒤끝기초

뒤끝서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