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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 파헤치기] #13. 유저 찾기
뒤끝 파헤치기 열세번째 강의글 입니다.
동기, 비동기식으로 유저를 찾아 볼 것입니다.
1. 전역변수 선언
[Header("Social")]
public InputField GamerNickname;
동기 방식
1. 유저 찾기
Backend.Social.GetGamerIndateByNickname("nickname");
해당 닉네임을 찾으면 그 유저의 inDate 값을 반환합니다.
없으면 에러를 발생시킵니다.
// 동기 방식 유저 찾기
public void getGammerIndate()
{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Social.GetGamerIndateByNickname(GamerNickname.text);
if (BRO.IsSuccess())
{
JsonData GamerIndate = BRO.GetReturnValuetoJSON()["rows"][0];
string indate = GamerIndate["inDate"][0].ToString();
print($"[동기] {GamerNickname.text} 님의 inDate : {indate}");
}
}
비동기 방식
1. 유저 찾기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Social.GetGamerIndateByNickname, "nickname", (callback) => { // 이후 처리 });
public void getGammerIndateAsync()
{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Social.GetGamerIndateByNickname, GamerNickname.text, (callback) =>
{
if (callback.IsSuccess())
{
JsonData GamerIndate = callback.GetReturnValuetoJSON()["rows"][0];
string indate = GamerIndate["inDate"][0].ToString();
print($"[비동기] {GamerNickname.text} 님의 inDate : {indate}");
}
});
}
UI 구성하기
InputField 와 버튼2개를 추가하였습니다.
결과
찾을 닉네임이 존재한다면 inDate 값을 반환하고 없으면 에러를 발생 시킵니다.
찾을 닉네임이 존재한다면 inDate 값을 반환하고 없으면 무반응입니다.
참고 글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social/getuser/
모든 프로젝트는 깃 허브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https://github.com/CM-Games/BackEnd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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