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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 파헤치기] #11. 사용자 게임 정보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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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강의는 PC환경에 최적화 된 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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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cheolmini.tistory.com/53

 

[뒤끝 파헤치기] #11. 사용자 게임 정보 수정

뒤끝 파헤치기 열한번째 강의글 입니다.

 

동기, 비동기식으로 사용자의 게임 정보를 수정 해볼 것입니다.

 

해당 강의는 스키마 미정의로 진행하며, 스키마를 정의했을시 그 컬럼에 대한 데이터형식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그외에는 다른것이 없습니다.

 


1. 참고사항

 

아래에 글을 보면 알게 될것이지만 미리 설명할려고 합니다.

 

사용자의 게임 정보를 수정할려면 해당 컬럼의 inDate 값이 필요합니다.

 

이 값은 최초로 정보를 삽입 했을 시 리턴값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보 삽입을 여러번 하면 같은 유저의 컬럼이 여러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정보를 가져오는 것에 있어 혼돈이 올수 있습니다.

 

그러면 inDate 값은 어떻게 가져오느냐?

 

사용자의 게임 정보를 읽어오면 그 컬럼의 inDate값을 가져 올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게임에는 로딩이란것이 존재합니다.

 

로딩을 할때 어떠한 데이터를 읽어온다던지, 맵을 그린다던지 등등 여러가지 동작을 한 후 완성된 장면을 유저한테 보여줍니다.

 

해당 강의에서도 먼저 데이터를 불러온 후 inDate값을 저장한 뒤 이 값을 통해 해당 사용자의 게임 정보를 수정해 볼 것입니다.

 

2. 전역 변수 선언

 

    string dataIndate;

 



동기 방식


1. 사용자 게임 정보 수정

 

Backend.GameInfo.Update ( "tableName", inDate, param );

 

    public void updateData()
    {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exp", 110);
        param.Add("level", 31);
        weapon["gun"] = 11;
        param.Add("weapon", weapon);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GameInfo.Update("character", dataIndate, param);

        if (BRO.IsSuccess()) print("정보 수정 성공");
        else print(BRO.GetErrorCode());
    }

 



비동기 방식


1. 사용자 게임 정보 수정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GameInfo.Update, "tableName", inDate, param, ( callback ) => { // 이후 처리 });

 

    public void updateDataAsync()
    {
        Param param = new Param();
        param.Add("exp", 120);
        param.Add("level", 41);
        weapon["knife"] = 7;
        param.Add("weapon", weapon);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GameInfo.Update, "character", dataIndate, param, (callback) =>
        {
            if (callback.IsSuccess()) print("정보 수정 성공");
            else print(callback.GetErrorCode());
        });
    }

 


UI 구성하기

 

2개의 버튼을 만들어 줍니다.

 

 


결과

 

정보를 불러온 후 가져온 inDate 값으로 정보를 수정합니다.

 

동기 방식 정보 수정

 

비동기 방식 정보 수정


참고 글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gameData/update/

 

뒤끝 개발자

모바일 게임 서버를 쉽게 생성, 관리 할 수 있는 뒤끝의 개발자 사이트입니다.

developer.thebackend.io


모든 프로젝트는 깃 허브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https://github.com/CM-Games/BackEnd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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