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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 파헤치기] #10. 사용자 게임 정보 읽기
뒤끝 파헤치기 열번째 강의글 입니다.
동기, 비동기식으로 사용자의 게임 정보를 읽어오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강의글에서는 가장 기초만 설명하고 있으며 참고글을 가보시면 더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1. 예외 처리 함수
참고만 해주세요!
void Error(string errorCode, string type)
{
if (errorCode == "DuplicatedParameterException")
{
if (type == "UserFunc") print("중복된 사용자 아이디 입니다.");
else if (type == "UserNickname") print("중복된 닉네임 입니다.");
}
else if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
if (type == "UserFunc") print("잘못된 사용자 아이디 혹은 비밀번호 입니다.");
}
else if (errorCode == "UndefinedParameterException")
{
if (type == "UserNickname") print("닉네임을 다시 입력해주세요");
}
else if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
if (type == "UserNickname") print("닉네임 앞/뒤 공백이 있거나 20자 이상입니다.");
else if (type == "UserPW") print("잘못된 이메일입니다.");
else if (type == "ReadData") print("잘못된 유형의 테이블 입니다.");
}
else if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
if (type == "UserPW") print("등록된 이메일이 없습니다.");
else if (type == "Coupon") print("중복 사용이거나 기간이 만료된 쿠폰입니다.");
else if (type == "gameData") print("해당 테이블을 찾을 수 없습니다.");
else if (type == "ReadData") print("존재하지 않는 테이블 입니다");
}
else if (errorCode == "Too Many Request")
{
if (type == "UserPW") print("요청 횟수를 초과하였습니다. (1일 5회)");
}
else if (errorCode == "PreconditionFailed")
{
if (type == "gameData" || type == "ReadData") print("해당 테이블은 비활성화 된 테이블 입니다.");
}
else if (errorCode == "ServerErrorException")
{
if (type == "gameData") print("하나의 row이 400KB를 넘습니다");
}
}
동기 방식
1. 사용자 정보 읽기
Backend.GameInfo.GetPublicContents ( "tableName" ) ;
Backend.GameInfo.GetPrivateContents ( "tableName" ) ;
해당 테이블의 정보를 가져옵니다.
inDate 값은 추후 정보 수정에 사용될 값이니 저장해주세요.
public void readData()
{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GameInfo.GetPrivateContents("character");
if (BRO.IsSuccess())
{
JsonData jsonData = BRO.GetReturnValuetoJSON()["rows"][0];
string level = jsonData["level"][0].ToString();
string exp = jsonData["exp"][0].ToString();
string gunLevel = jsonData["weapon"][0]["gun"][0].ToString();
string knifeLevel = jsonData["weapon"][0]["knife"][0].ToString();
string punchLevel = jsonData["weapon"][0]["punch"][0].ToString();
dataIndate = jsonData["inDate"][0].ToString();
print($"Level : {level} Exp : {exp}");
print($"Gun : LV.{gunLevel} Knife : LV.{knifeLevel} Punch : LV.{punchLevel}");
print("동기 방식 정보 읽기 완료");
}
else Error(BRO.GetErrorCode(), "ReadData");
}
비동기 방식
1. 사용자 정보 읽기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GameInfo.GetPublicContents, "tableName", ( callback ) => { // 이후 처리 });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GameInfo.GetPrivateContents, "tableName", ( callback ) => { // 이후 처리 });
public void readDataAsync()
{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GameInfo.GetPrivateContents, "character", (callback) =>
{
if (callback.IsSuccess())
{
JsonData jsonData = callback.GetReturnValuetoJSON()["rows"][0];
string level = jsonData["level"][0].ToString();
string exp = jsonData["exp"][0].ToString();
string gunLevel = jsonData["weapon"][0]["gun"][0].ToString();
string knifeLevel = jsonData["weapon"][0]["knife"][0].ToString();
string punchLevel = jsonData["weapon"][0]["punch"][0].ToString();
dataIndate = jsonData["inDate"][0].ToString();
print($"Level : {level} Exp : {exp}");
print($"Gun : LV.{gunLevel} Knife : LV.{knifeLevel} Punch : LV.{punchLevel}");
print("비동기 방식 정보 읽기 완료");
}
else Error(callback.GetErrorCode(), "ReadData");
});
}
UI 구성하기
버튼 2개를 더 추가하였습니다.
결과
참고 글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gameData/readv1_2/
모든 프로젝트는 깃 허브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https://github.com/CM-Games/BackEnd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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