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뒤끝

[뒤끝 파헤치기] #13. 유저 찾기

반응형

해당 강의는 PC환경에 최적화 된 글 입니다.

목록 바로가기

https://cheolmini.tistory.com/53

 

[뒤끝 파헤치기] #13. 유저 찾기

뒤끝 파헤치기 열세번째 강의글 입니다.

 

동기, 비동기식으로 유저를 찾아 볼 것입니다.


1. 전역변수 선언

 

    [Header("Social")]
    public InputField GamerNickname;

 



동기 방식


1. 유저 찾기

 

Backend.Social.GetGamerIndateByNickname("nickname");

 

해당 닉네임을 찾으면 그 유저의 inDate 값을 반환합니다.

 

없으면 에러를 발생시킵니다.

 

    // 동기 방식 유저 찾기
    public void getGammerIndate()
    {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Social.GetGamerIndateByNickname(GamerNickname.text);

        if (BRO.IsSuccess())
        {
            JsonData GamerIndate = BRO.GetReturnValuetoJSON()["rows"][0];

            string indate = GamerIndate["inDate"][0].ToString();

            print($"[동기] {GamerNickname.text} 님의 inDate : {indate}");
        }
    }

 



비동기 방식


1. 유저 찾기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Social.GetGamerIndateByNickname, "nickname", (callback) => { // 이후 처리 });

 

    public void getGammerIndateAsync()
    {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Social.GetGamerIndateByNickname, GamerNickname.text, (callback) =>
        {
            if (callback.IsSuccess())
            {
                JsonData GamerIndate = callback.GetReturnValuetoJSON()["rows"][0];

                string indate = GamerIndate["inDate"][0].ToString();

                print($"[비동기] {GamerNickname.text} 님의 inDate : {indate}");
            }
        });
    }

UI 구성하기

 

InputField 와 버튼2개를 추가하였습니다.

 

 


결과

 

찾을 닉네임이 존재한다면 inDate 값을 반환하고 없으면 에러를 발생 시킵니다.

 

동기 방식 유저 찾기

 

찾을 닉네임이 존재한다면 inDate 값을 반환하고 없으면 무반응입니다.

 

비동기 방식 유저 찾기


참고 글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social/getuser/

 

뒤끝 개발자

모바일 게임 서버를 쉽게 생성, 관리 할 수 있는 뒤끝의 개발자 사이트입니다.

developer.thebackend.io


모든 프로젝트는 깃 허브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https://github.com/CM-Games/BackEnd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보기

검색어

뒤끝베이스

뒤끝강좌

뒤끝

뒤끝매치

뒤끝챗

유니티뒤끝

백앤드

유니티백앤드

유니티서버

유니티데이터저장

뒤끝기초

뒤끝서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