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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 파헤치기] #03. 로그아웃 및 회원탈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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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강의는 PC환경에 최적화 된 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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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cheolmini.tistory.com/53

 

[뒤끝 파헤치기] #03. 로그아웃 및 회원탈퇴

뒤끝 파헤치기 세번째 강의글 입니다.

 

동기, 비동기식으로 로그아웃 및 회원탈퇴를 시도 해볼것입니다.

 

뒤끝 서비스에서 회원탈퇴를 시도하면 7일간 유예기간이 생기며 재 로그인시 탈퇴처리가 철회됩니다.

 

즉시 탈퇴를 하고 싶다면 뒤끝 콘솔에서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1. 전역 변수

    [Header("Login & Register")]
    public InputField ID;
    public InputField PW;


동기 방식


1. 로그아웃

Backend.BMember.Logout();

 

로그아웃 처리를 합니다.

 

    // 동기 방식 로그아웃
    public void LogOut()
    {
        Backend.BMember.Logout();
        ID.text = PW.text = "";
        print("동기 방식 로그아웃 성공");
    }

 

2. 회원 탈퇴

Backend.BMember.SignOut();

Backend.BMember.SignOut("reason");

 

그냥 호출한다면 탈퇴처리를 하는 것이고, 매개변수로 값을 넣는다면 탈퇴사유가 입력됩니다.

위에서도 적혀있듯이 뒤끝 서비스에서 회원탈퇴를 시도하면 7일간 유예기간이 생기며 재 로그인시 탈퇴처리가 철회됩니다.

 

    // 동기 방식 회원탈퇴
    public void SignOut()
    {
        // Backend.BMember.SignOut("reason");
        // 이유도 작성할 수 있습니다.
        Backend.BMember.SignOut();
        ID.text = PW.text = "";
        print("동기 방식 회원탈퇴 성공");
    }


비동기 방식


1. 로그아웃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BMember.Logout, ( callback ) => { // 이후 처리 });

 

    // 비동기 방식 로그아웃
    public void LogOutAsync()
    {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BMember.Logout, (callback) => {
            if (callback.IsSuccess())
            {
                ID.text = PW.text = "";
                print("비동기 방식 로그아웃 성공");
            }
        });
    }

 

2. 회원탈퇴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BMember.SignOut, ( callback ) => { // 이후 처리 });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BMember.SignOut, "reason", ( callback ) => { // 이후 처리 });

 

    // 비동기 방식 회원탈퇴
    public void SignOutAsync()
    {
        //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BMember.SignOut, "reason", ( callback )
        // 비동기 방식도 이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BMember.SignOut, (callback) =>
        {
            if (callback.IsSuccess())
            {
                ID.text = PW.text = "";
                print("비동기 방식 회원탈퇴 성공");
            }
        });
    }

UI 구성하기

지난 강의와 똑같이 버튼을 추가한 뒤 이벤트를 연결해주세요.


결과

동기 방식

 

비동기 방식

 

탈퇴 후 뒤끝 콘솔 - 게임 유저 관리 - 아이디 검색 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사유를 적으면 "탈퇴 사유" 에 값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참고 글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bmember/signout_logout/

 

뒤끝 개발자

모바일 게임 서버를 쉽게 생성, 관리 할 수 있는 뒤끝의 개발자 사이트입니다.

developer.thebackend.io


모든 프로젝트는 깃 허브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https://github.com/CM-Games/BackEnd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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