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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 파헤치기] #05. 유저 비밀번호 변경, 초기화
뒤끝 파헤치기 다섯번째강의글 입니다.
동기, 비동기식으로 유저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초기화를 해볼 것입니다.
1. 전역 변수 추가 및 Error 함수 수정
저는 이렇게 사용하지만 코드를 짜면서 편한대로 예외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Header("User Info")]
public InputField newPW;
void Error(string errorCode, string type)
{
if (errorCode == "DuplicatedParameterException")
{
if (type == "UserFunc") print("중복된 사용자 아이디 입니다.");
else if (type == "UserNickname") print("중복된 닉네임 입니다.");
}
else if (errorCode == "BadUnauthorizedException")
{
if (type == "UserFunc") print("잘못된 사용자 아이디 혹은 비밀번호 입니다.");
}
else if (errorCode == "UndefinedParameterException")
{
if (type == "UserNickname") print("닉네임을 다시 입력해주세요");
}
else if (errorCode == "BadParameterException")
{
if (type == "UserNickname") print("닉네임 앞/뒤 공백이 있거나 20자 이상입니다.");
if (type == "UserPW") print("잘못된 이메일입니다.");
}
else if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
if (type == "UserPW") print("등록된 이메일이 없습니다.");
}
else if (errorCode == "Too Many Request")
{
if (type == "UserPW") print("요청 횟수를 초과하였습니다. (1일 5회)");
}
}
동기 방식
1. 비밀번호 변경
Backend.BMember.UpdatePassword("OldPassword", "NewPassword");
이전 비밀번호를 새로운 비밀번호로 바꿉니다.
public void UpdatePW()
{
BackendReturnObject BRO= Backend.BMember.UpdatePassword(PW.text, newPW.text);
if (BRO.IsSuccess()) print("동기 방식 비밀번호 변경 완료");
else Error(BRO.GetErrorCode(), "UserPW");
}
2. 비밀번호 초기화
Backend.BMember.ResetPassword ( "CustomGamerId" , "help@thebackend.io" );
입력된 이메일로 해당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초기화 후 비밀번호를 발송합니다.
public void ResetPW()
{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BMember.ResetPassword(ID.text, email.text);
if (BRO.IsSuccess()) print("동기 방식 초기화된 비밀번호 발송 완료");
else Error(BRO.GetErrorCode(), "UserPW");
}
비동기 방식
1. 비밀번호 변경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BMember.UpdatePassword, "OldPassword", "NewPassword", ( callback ) => { // 이후 처리 });
public void UpdatePWAsync()
{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BMember.UpdatePassword, PW.text,newPW.text, (callback) =>
{
if (callback.IsSuccess()) print("비동기 방식 비밀번호 변경 완료");
else Error(callback.GetErrorCode(), "UserPW");
});
}
2. 비밀번호 초기화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BMember.ResetPassword, "CustomGamerId" , "help@thebackend.io", ( callback ) => { // 이후 처리 });
public void ResetPWAsync()
{
BackendAsyncClass.BackendAsync(Backend.BMember.ResetPassword, ID.text, email.text, (callback) =>
{
if (callback.IsSuccess()) print("비동기 방식 초기화된 비밀번호 발송 완료");
else Error(callback.GetErrorCode(), "UserPW");
});
}
UI 구성하기
결과
입력된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메일을 통해 비밀번호를 초기화하고 변경합니다.
참고 글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bmember/password/
모든 프로젝트는 깃 허브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https://github.com/CM-Games/BackEnd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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