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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 파헤치기] #06. 임시 공지사항 받아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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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강의는 PC환경에 최적화 된 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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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cheolmini.tistory.com/53

 

[뒤끝 파헤치기] #06. 임시 공지사항 받아오기

뒤끝 파헤치기 여섯번째 강의글 입니다.

 

뒤끝 서버가 점검중이거나 오작동 할시 해당 공지사항을 띄워줍니다.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지를 노출시킬수 있으며 비상시 사용하기 좋습니다.

 

하나만 등록 가능하며 언제든지 뒤끝 콘솔에서 내용을 바꿀수 있습니다.


1. 뒤끝 콘솔 설정하기

뒤끝 콘솔 - 운영관리 - 공지사항 - 임시공지 관리

 

 

공지의 사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누르고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2. 전역 변수

공지 사항을 담을 텍스트와, 버튼이 담겨있는 오브젝트 입니다.

 

    [Header("Game Manager")]
    public Transform tempNotice;


비동기 방식


1. 임시 공지사항 받아오기

임시공지는 비동기 방식만 제공합니다.

 

요청시 JSON 형태로 받아옵니다.

 

{
    "isUse" : true, // 사용여부
    "contents" : "안녕하세요! 뒤끝맨은 뒤끝 예제게임입니다.\n예제게임을 통해서 뒤끝기능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view와 code를 제공합니다." // 내용
}

 

앞에서 JSON 가공하는 코드가 있었습니다. 

 

형태가 다를 뿐 방식은 똑같습니다.

 

해당 JSON 형태는 어떠한 요소안에 요소가 있는것이 아닌 단독적으로 있기때문에 더욱더 쉽게 가공이 가능합니다.

 

    public void getTempNotice()
    {
        Backend.Notice.GetTempNotice(callback =>
        {
            JsonData data = JsonMapper.ToObject(callback);

            bool isUse = (bool)data["isUse"];
            string contents = data["contents"].ToString();

            if (isUse)
            {
                print("임시 공지사항을 가져왔습니다.");
                tempNotice.GetChild(2).GetComponent<Text>().text = contents;
                tempNotice.gameObject.SetActive(true);
            }
            else print("임시 공지사항이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
    }

UI 구성하기

버튼 하나와 공지를 띄울 오브젝트를 만듭니다.

 

위에 설명이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결과

임시 공지의 사용여부가 false 일 경우

 

임시 공지의 사용여부가 true 일 경우


참고 글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notice/temp/

 

뒤끝 개발자

모바일 게임 서버를 쉽게 생성, 관리 할 수 있는 뒤끝의 개발자 사이트입니다.

developer.thebackend.io


모든 프로젝트는 깃 허브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https://github.com/CM-Games/BackEnd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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