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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뒤끝

[뒤끝 파헤치기] #01.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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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강의는 PC환경에 최적화 된 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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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cheolmini.tistory.com/53

 

[뒤끝 파헤치기] #01. 시작하기

 

뒤끝 파헤치기 첫번째 강의글 입니다.

 

뒤끝 SDK를 다운하여 유니티에 임포트 한 후 설정을 해볼것입니다.

 


1. SDK 다운로드

닷넷 4버전으로 다운로드 해주세요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install/

 

뒤끝 개발자

모바일 게임 서버를 쉽게 생성, 관리 할 수 있는 뒤끝의 개발자 사이트입니다.

developer.thebackend.io


2. 유니티에 임포트 하기

다운로드 한 파일을 Project 창에 드래그 & 드랍 해줍니다

그후 패키지 창이 뜬다면 Import를 클릭합니다.

 


3. 뒤끝 프로젝트 생성 하기

뒤끝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콘솔" 이 있습니다.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 줍니다

처음에는 결제창이 뜨는데 입력 해주시고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원하는 이름과 유형, 그림을 넣어 준뒤 요금제는 "실버패스"를 선택 후 프로젝트를 만들어 줍니다

만든 후 바로 안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기하거나 재로그인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4. 생성한 프로젝트를 유니티에 설정하기

상단 메뉴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 로 들어가줍니다.

우리는 dotnet 4.x 버전을 사용할것이기 때문에 아래 그림과 같이 버전을 바꿔줍니다.

 

유니티에서 정상적으로 패키지 파일을 임포트 했다면 상단 메뉴에 "The Backend" 메뉴가 생겼을 것입니다

The Backend - Edit Setting 로 들어가줍니다.

 

위와 같이 인스펙터창에 셋팅창이 나왔다면

생성한 프로젝트를 눌러 들어가줍니다.

 

서버설정 - 인증정보에 들어간 뒤 

Client App ID 값과 Signature Key 값을 각각 유니티창에 대입하여 줍니다.

 


5. 서버 연결 해보기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 다음과 같이 작성합니다.

 

ServerManag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BackEnd;

public class ServerManag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초기화
        // [.net4][il2cpp] 사용 시 필수 사용
        Backend.Initialize(() =>
        {
            // 초기화 성공한 경우 실행
            if (Backend.IsInitialized)
            {
                print("뒤끝 초기화 성공");
                // example
                // 버전체크 -> 업데이트
            }
            // 초기화 실패한 경우 실행
            else
            {
                print("뒤끝 초기화 실패");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작성 후 하이러키창에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 스크립트를 넣어줍니다.

 

실행을 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뜬다면 오늘의 강좌는 성공적입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깃 허브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https://github.com/CM-Games/BackEnd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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