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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끝 파헤치기] #01. 시작하기
뒤끝 파헤치기 첫번째 강의글 입니다.
뒤끝 SDK를 다운하여 유니티에 임포트 한 후 설정을 해볼것입니다.
1. SDK 다운로드
닷넷 4버전으로 다운로드 해주세요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install/
2. 유니티에 임포트 하기
다운로드 한 파일을 Project 창에 드래그 & 드랍 해줍니다
그후 패키지 창이 뜬다면 Import를 클릭합니다.
3. 뒤끝 프로젝트 생성 하기
뒤끝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콘솔" 이 있습니다.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 줍니다
처음에는 결제창이 뜨는데 입력 해주시고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원하는 이름과 유형, 그림을 넣어 준뒤 요금제는 "실버패스"를 선택 후 프로젝트를 만들어 줍니다
만든 후 바로 안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기하거나 재로그인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4. 생성한 프로젝트를 유니티에 설정하기
상단 메뉴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 로 들어가줍니다.
우리는 dotnet 4.x 버전을 사용할것이기 때문에 아래 그림과 같이 버전을 바꿔줍니다.
유니티에서 정상적으로 패키지 파일을 임포트 했다면 상단 메뉴에 "The Backend" 메뉴가 생겼을 것입니다
The Backend - Edit Setting 로 들어가줍니다.
위와 같이 인스펙터창에 셋팅창이 나왔다면
생성한 프로젝트를 눌러 들어가줍니다.
서버설정 - 인증정보에 들어간 뒤
Client App ID 값과 Signature Key 값을 각각 유니티창에 대입하여 줍니다.
5. 서버 연결 해보기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 다음과 같이 작성합니다.
ServerManag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BackEnd;
public class ServerManag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초기화
// [.net4][il2cpp] 사용 시 필수 사용
Backend.Initialize(() =>
{
// 초기화 성공한 경우 실행
if (Backend.IsInitialized)
{
print("뒤끝 초기화 성공");
// example
// 버전체크 -> 업데이트
}
// 초기화 실패한 경우 실행
else
{
print("뒤끝 초기화 실패");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작성 후 하이러키창에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 스크립트를 넣어줍니다.
실행을 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뜬다면 오늘의 강좌는 성공적입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깃 허브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https://github.com/CM-Games/BackEnd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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