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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인벤토리 아이템 드래그 & 드랍 기능을 구현 중에 아이템의 빈 공백을 클릭해도 옮겨 지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구글링 후 방법을 찾아서 블로그에 포스팅 했다.
먼저 sprite의 옵션을 바꿔야 한다.
Mesh Type >> "Full Rect"
Read/Write Enabled >> True
그리고 아래 코드를 작성한다.
GetComponent<Image>().alphaHitTestMinimumThreshold = 0.1f; // 0.1f는 클릭할 영역의 최소 알파값
이렇게 하니 딱 이미지의 모양만큼만 클릭되며, 내가 생각한 그대로 실행되었다.
* 오늘 또 ProjectSetting - Player - Default Cursor 을 바꿨는데 왜인진 모르겠으나 계속 현재 포인트의 y 좌표가 +- 2~3 정도 차이가 났다. 이거때문에 코드 실수한줄 알고 계속 고쳤다..............
출처 : www.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75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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